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서울윈터페스타
<출저: 서울시 내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서울시에서는 초대형 도심 서울축제인 '서울윈터페스타'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DDP, 광화문광장, 열린 송현녹지광장 등 도심 대표 명소들이 화려한 빛으로 물들고, 올해의 마지막 밤, 보신각에서 열리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시민과 내외국인 관광객 모두 함께 즐기는 ‘글로벌 이벤트’로 꾸며집니다.

 

서울윈터페스타 바로가기

 

 

행사 일정은 12월 15일부터 2024년 1월 21일까지이 이며, 7곳에서 개최합니다.

 

<출저: 서울시 내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위 축제는 15일 18시 ▴서울라이트 광화(광화문광장)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청계천·서울광장) ▴송현동 솔빛축제(열린 송현녹지광장) 일제 점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이 오릅니다. 

 

31일 23시부터는 보신각~세종대로 구간에서 ‘카운트다운’과 ‘제야의 종’ 타종 행사가 열립니다. 도심 어디서나 송구영신의 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보신각‧세종대로는 물론 DDP, 광화문광장에서 삼원 생중계됩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시민이 참여하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로 진행되며, 공개 추천(~12.8)으로 선정된 시민 대표, 글로벌 인플루언서 등 18명이 함께 새해를 알리는 33번의 타종을 하는 동시에 세종대로 한가운데 지름 12m 규모의 ‘자정의 태양’이 떠오르면서 2024년의 여명을 장식하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서울윈터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